shows a 발음(100107)

Forums: 

A picture on the site shows a clenched fist against a red and green background.

shows a 여기 발음이 a 가 ei 라고 발음 되고 있는것 맞나요?
그런것 같기도 하고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.

보통 a 가 ei 로 발음 될때는 그 뒤의 명사를 강조할 때 쓰이나요?
언제 ə로 발음 되고 언제 ei 라고 발음되나요?

EBS 김정호 선생님의 구동사 강좌입니다.
이분도 부정관사를 거의 ei 로 발음해서 저도 궁금했었습니다.

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...
영어권 사람들이 회화에서 뒤에 오는 명사를 강조할때, 예를들어1개라는것(단수라는것)을 강조할때 주로 ei로 발음한다고 들었던거같아요.

A: how long have you stayed in the country?
B: a week, exactly.
A: just A week?
B: yes, just A week.

이 대화에서, 대문자A로 쓴부분은 ei로 발음하더군요.
저희 학교에 원어민 선생님 한분이 계신대 그분과 대화하다가 겪은 실제 대화였습니다. (A가 그 선생님,B가 저였습니다.)

ps.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거면 시정해주세요~ ㅠㅎ

사전에 보면 명기되어 있는 사항입니다.

(1) a, an의 발음 -- 부정관사를 따로 떼어 읽거나 특히 강조하여 말할 경우에는 [ei, æn]이라고 강하게 발음하고, 그 밖의 경우에는 [, n]이라고 발음한다: "A"[ei] is an[n] article.
- - - - - - - - - - - - -
* 댓글이 두개 달린 것을 보고 이 글부터 먼저 댓글을 쓰기로 했습니다.

우리나라 영어교육과, 영어를 공부하는 '태도'의 문제점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. 제 기억으로는 위의 사항이 영어 사전을 중학교 1학년 때 'a'를 찾으면 발음기호 옆에 제일 먼저 읽게되는 부분이었습니다. (민중서림 -- 그 당시에는 민중서관 -- 에서 나온 '엣센스' 영한 사전으로 기억합니다.)

반드시 해야할 일과,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대충 어떻게 해보려는 '자세'가 어디서 시작이 되었는지 모르지만, '급하다고 바늘 허리에 실 매어 쓸까?'라는 속담이 말해주듯이, 아무리 급하고, 아무리 하찮게 보이는 것이라도, 거쳐야 할 과정이 있고, 치루어야 할 행동이 있습니다. 물론, 지나간 것은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, '사전'을 한번만 제대로 펴봤으면 해결이 되었을 궁금증입니다.

EBS 강사의 동영상도 필요없고, 원어민 강사의 발음도 필요없습니다. 제가 수도 없이 말하지만, 10원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왜 1,000원 10,000원을 내야만 해결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습니다. 사전에서 얻는 지식은 별로이고, 동영상 강의에 나오는 내용은 소중하고, 원어민이 떠들어대는 내용은 귀에 들어오고, 불쌍한 현실입니다.

***** 사전 찾으십시오. 영한 사전부터 찾으십시오. 모르면 찾아야 합니다.

* 제가 일요일마다 정기 모임에서 말씀드리는 내용이 바로 이런 '사전'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것에 중점을 두는 이유입니다. 사전을 펴서 알 수 있는 내용은 굳이 설명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.

  Carpe diem, quam minimum credula postero.